플스·엑박에도 애플뮤직 지원될까

- Advertisement -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 앱을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게임 콘솔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외 IT 매체 더버지의 기자 톰 워렌은 애플뮤직이 게임 콘솔에 추가될 것이라고 19일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그는 애플뮤직 공식 홈페이지를 캡처한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출처 : Twitter @tomwarren)

해당 페이지는 에어팟이나 비츠 제품군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애플뮤직을 소개하고 있다. 그중 애플뮤직이 지원되는 플랫폼을 소개하는 문단을 보면 애플 기기와 스마트TV뿐만 아니라 게임 콘솔에서도 애플뮤직을 들을 수 있다고 언급됐다.

현재 해당 페이지에서 게임 콘솔을 언급한 내용은 삭제된 상태다. 아직 정식으로 애플뮤직을 지원하는 게임 콘솔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소식을 전한 외신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애플뮤직이 플레이스테이션5를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어쩌면 플레이스테이션4까지 호환되는 버전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고 점쳤다.



(출처 : Reddit @HOLYWARS1990)

해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도 애플뮤직이 플레이스테이션을 지원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다. 지난 12일, 레딧 회원 ‘HOLYWARS1990’는 플레이스테이션5에서 새 계정을 만든 뒤 음악 감상 서비스를 추가하기 위해 스포티파이 계정을 연동했더니 음악 앱 목록에 애플뮤직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단, 다운로드는 불가능한 상태였다.

한편 올해 초에는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게시할 윈도우 앱 형태의 애플뮤직과 팟캐스트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었다. 이 앱은 윈도우 운영체제가 탑재된 PC 전용으로 출시될 수 있다. 하지만 애플이 ‘게임 콘솔’ 전용 애플뮤직 앱을 개발하고 있다면 정황상 엑스박스(Xbox)에도 이 서비스가 제공될 여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애플 서비스는 자사 기기에만 제공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애플TV와 애플뮤직 같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타사 플랫폼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만들었다. 애플TV는 타사 스마트TV와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뮤직은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출시됐다. 만약 애플뮤직이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 정식으로 출시된다면 많은 게임 매니아들이 구독 행렬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fv0012]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