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갑작스런 신제품 예고…’프로’ 유력?

- Advertisement -

소니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12일 소니 엑스페리아 SNS 채널에 신제품 공개 행사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가 게시됐다. 발표는 소니 엑스페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행사 일시는 일본 표준시 기준 오는 26일 정오다. 한국 시간도 동일하다.



소니 웨이보 채널에 게재된 티저 이미지 (출처 : Sony)

이번에 어떤 제품이 공개될지 정확히 알려진 내용은 아직 없다. 티저에는 카메라 렌즈를 옆으로 비스듬히 놓은 것 같은 그래픽 이미지가 보인다. 카메라에 특화된 제품이 출시되길 기대해 볼 만하다.

업계에서는 이번에 소니가 선보일 신제품이 ‘프로’일 가능성이 높다며 ‘엑스페리아 1 III 프로’ 또는 ‘엑스페리아 프로 2’가 공개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신제품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지난 6월 일본 IT 매체 안드로이드넥스트(AndroidNext)가 보도했던 내용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당시 안드로이드넥스트는 한 웨이보 팁스터의 글을 인용해 소니가 올해 ‘프로’ 제품을 한 가지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엑스페리아 1 III (출처 : Sony)

팁스터가 밝힌 내용에 따르면 신제품에는 스냅드래곤 888을 개선한 프로세서와 16GB 램이 탑재된다. 외관은 엑스페리아 1 III와 거의 변함없다. 디자인이 크게 바뀌지 않고 칩셋과 램 용량이 업그레이드된다는 점에서 이 제품은 엑스페리아 1 III 프로일 가능성이 높다.



엑스페리아 프로 (출처 : Sony)

한편 작년 2월에 공개했던 ‘엑스페리아 프로’의 후속 모델이 나올 시기라는 의견도 있다. 엑스페리아 프로는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는 영상 크리에이터가 활용하기 좋은 특수 기종이다. 미니 HDMI 단자를 통해 소니 카메라에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외장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다. 5G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도 지원한다.

높은 성능이 필요한 기종이다 보니 사양이 업그레이드된 후속작이 출시된다 해도 이상할 건 없다. 하지만 대중성을 고려하면 둘 중에서는 엑스페리아 1 III 프로가 공개될 가능성이 더 높다. 엑스페리아 프로는 동영상 크리에이터에게만 특화된 기종이며 가격도 2배가량 비싸기 때문이다.

엑스페리아 1 III의 출시 가격은 1300달러, 엑스페리아 프로는 2500달러에 달했다. 이번에 어떤 제품이 공개되든 이보다 저렴하게 출시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