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가격 유출? 이 정도면 괜찮나요

- Advertisement -

구글 스마트폰인 픽셀(Pixel) 출시가 가시화되고 있다. 구글에서도 몇 달 동안 픽셀6와 픽셀 프로 제품을 홍보해오고 있다. 자체 개발한 칩인 ‘텐서(Tensor)’를 탑재하겠다고도 밝혔다.

구글 릭 오스테로(Rick Osterloh) 디바이스·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은 픽셀6는 픽셀5보다 품질이나 성능 부분에서 크게 향상됐다고 언급했다. 특히, 픽셀6 프로는 프리미엄 가격으로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발언으로 두 제품의 가격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책정될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런 가운데 픽셀의 가격과 일부 색상 이름이 유출됐다.

28일(현지시간) 유튜브채널 디스이즈테크투데이(This is Tech Today)는 픽셀6 시리즈의 가격 정보를 공유했다. 픽셀6는 649유로(89만원), 픽셀6 프로 모델은 899유로(124만원)에 판매될 것으로 예측했다.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250유로다. 픽셀6 프로에는 망원센서, UWB 연결, 120Hz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측된다. 픽셀6에는 없는 것이다.

참고로 픽셀5는 유럽에서 629유로에 판매됐다. 픽셀6에 많은 개선 사항이 추가되는 데도 20유로만 더 추가되는 셈이다.

디스이즈테크투데이이 공개한 정보는 유럽의 주요 이동통신 소매업체에서 근무하는 소식통으로부터 수집됐다. 구글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에서도 유럽 내 다른 소식통을 통해 해당 가격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가격이 변경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스마트폰 가격 책정은 출시 직전 최종 결정 사항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유럽에서 책정된 가격이 다른 국가와 다를 수도 있다.

픽셀6는 총 6가지 색상으로 나온다고 알려졌다. 라벨링된 이름은 조금 특이하다. 블랙은 ‘Carbon’으로 그린은 ‘Fog’로 명명했다고 전해진다.

구글은 아직 공식적으로 픽셀의 가격이나 출시일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디스이즈테크투데이에서는 픽셀이 공식 공개되는 날짜는 10월 19일이며 일주일이 지난 28일에 출시될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구글이 국내 모바일 관련 엔지니어 채용에 나선 사실이 알려지면서 한국에서도 픽셀6 출시가 점쳐지고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