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영상 다운로드 테스트 중

- Advertisement -

유튜브에는 수많은 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이용자도 때로는 접속하지 않고도 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도 있다. 실시간 스트리밍이 어려운 환경에 처할 수도 있다.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그렇다. 그럴 땐 동영상을 기기에 다운로드해 놓으면 해결될 일이다.

물론 데스크톱 환경에서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은 아니었다. 반갑게도 최근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내려받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믿을 수 있는데다 사용도 훨씬 더 편리하다.

22일(현지시간) 해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에 따르면 유튜브는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기능을 실험 중이다.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프리미엄 회원들을 대상으로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다. 10월 19일까지만 기능을 이용하게 된다.

영상 아래 ‘오프라인 저장’ 버튼을 클릭하거나 점 3개 메뉴를 클릭하면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운로드된 동영상은 오프라인 유튜브 라이브러리에 저장된다.

(출처:theverge)

미국 엔가젯은 144p에서부터 1080p 해상도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직 4K 지원은 없을 것으로 보이나 이후 추가될 가능성도 열려있다.

영상 다운로드 기능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페라 웹 브라우저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IT전문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다운로드한 영상은 브라우저 외부에서 보는 방법은 없다. 브라우저에서 유튜브에 접속한 뒤 왼쪽 메뉴에 있는 ‘다운로드(Downloads)’ 섹션에서만 영상을 실행할 수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