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도 다크모드된다

- Advertisement -

여러 서비스에서 경쟁적으로 다크모드를 선보이고 있다. 다크모드는 텍스트나 아이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어두운 색으로 변경해주는 설정을 말한다. 다크테마나 블랙모드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전체적인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눈의 피로도는 줄어든다. 주변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다크모드를 이용하면 한결 눈이 편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기를 사용한다면 전력소모를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예전보다 다크모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루에도 수십억 건의 검색이 수행되는 구글 검색. 유독 구글 검색에서는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 구글 검색 창에서도 다크모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에서는 이미 지원하던 것이다.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데스크톱에서도 다크모드를 적용하게 됐다.

다크모드로 설정하면 배경은 어둡게 바뀌고 구글 로고를 비롯해 구성 요소들 대부분이 흰색으로 변경된다.

그동안 구글 홈 화면에는 큰 변화가 없었기에 더 특별해 보인다. 특정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제작한 로고로 변경하는 일은 꾸준히 해왔지만 전체적인 홈 디자인은 손대지 않고 한결같이 유지돼왔다.

다크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순서를 따라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1.먼저 구글 검색 페이지에 접속한다.

2.아래 설정 탭에서 ‘검색 설정’을 선택한다.

3.검색 설정 화면에서 ‘디자인’ 메뉴를 클릭하면 ‘기기 기본값’, ‘어두운 테마’, ‘밝은 테마’ 총 3가지 옵션이 나온다. 기본값은 ‘밝은 테마’로 설정돼있다.

4.옵션 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하나 선택한다. ‘어두운 테마’를 고르면 다크 테마를 바로 체험할 수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