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6·픽셀6프로 사양 유출…업데이트 5년 보장

- Advertisement -

(출처:frontpagetech)

구글 픽셀6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픽셀6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자신이 기대했던 것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해볼 일이다.

8일(현지시간) 구글의 스마트폰인 픽셀6와 픽셀6 프로 사양이 유출됐다. 해당 내용은 프론트페이지테크(Front Page Tech)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프론트페이지테크는 IT 팁스터(내부 정보 유출자)로 알려진 존 프로서(Jon Prosser)가 운영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출처:frontpagetech)

구글 픽셀6는 6.4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8GB RAM을 장착하며 128GB와 256GB 2가지 저장용량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후면 카메라는 광각 렌즈를 장착한 50MP 카메라와 초광각 렌즈를 장착한 12MP 카메라로 구성된다. 전면에는 8MP 카메라가 장착된다. 배터리 용량은 4614mAh다.

구글 픽셀6 프로는 6.71인치 플라스틱 OLED(Plastic OLED) 디스플레이에 12GB RAM을 장착하며 128GB, 256GB, 512GB 총 3가지 저장용량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후면 카메라는 50MP 메인 카메라, 텔레포토 렌즈를 장착한 48MP 카메라, 12MP 초광폭 카메라로 구성된다. 전면에는 12MP 카메라가 장착된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다.

구글 픽셀6와 픽셀6 프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다.

(출처:frontpagetech)

주목할만한 점은 구글이 픽셀6 시리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5년간 보장하는 것이다. 이전 픽셀 시리즈가 2~3년 업데이트를 보장해준 것과 비교하면 꽤 늘어난 셈이다. 바로 이전 모델인 픽셀5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보장 기간이 3년이었다. 5년 보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퀄컴이나 미디어텍 같은 칩 제조 업체들로 인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3년 넘게 제공하는 일은 어려웠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칩 제조 업체들은 오래된 제품에는 신경을 쓰지 않아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설치가 곤란했다.

앞서 구글이 픽셀6 시리즈에서부터 구글이 자체 제작한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다. 예측대로 들어맞는다면 기존에 있던 문제들은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구글 픽셀6와 픽셀6 프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와 동시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시기는 약 10월 정도로 예상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