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Z 폴드·플립, 또 유출…; 이 정도면 출시 아님?

- Advertisement -

sammobile

삼성전자의 Z 시리즈, 폴드·플립3의 디자인이 또 유출됐다. 지난 5월 미국 IT매체 샘 모바일 측은 기사를 통해 홍보 영상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몇 컷을 공개한 바 있다. 폴드의 경우 S펜을 사용해 필기를 할 수 있는 사진이 담겨있었고, 플립은 투톤 배색에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확장된 것을 볼 수 있었다.

유명 IT 트위터리안 에반 블래스(Evan Blass)는 25일 트위터에 폴드, 플립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삼성의 홍보용 이미지로 보이는 사진은 샘 모바일측에서 공개했던 사진 속 모델과 같았다.

폴드3 사진에는 폴드와 S펜이 나란히 있는데, 펜엔 ‘Fold Edition’이라 기재돼있다. 예상대로 기기에 펜이 탑재되는 형식은 아니고 지원만 가능한 것으로 예상된다. Z플립 역시 다른 점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이런 와중에 FCC 인증 문서까지 공개되면서 특징과 사양이 대부분 유출됐다. 샘 모바일은 증빙서류에 흥미로운 정보가 많이 담겨있었다고 언급했다.

보도대로라면 갤럭시 Z폴드3(SM-F926U)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6.2인치고, 펼치면 7.5인치로 확대된다. Super AMOLED Infinity-O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화면주사율은 120hz고 HDR10+를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888 프로세서가 탑재되고 12GB/16GB RAM, 스토리지는 256GB/512GB이다.

S펜을 탑재할 슬롯에 대한 언급도 없다. 하지만 무선 충전에 사용되는 ‘자기 유도’기술을 언급한 것으로 봐서는 폴드가 갤럭시 탭을 충전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충전할 수도 있어 보인다. 갤럭시 탭은 내부의 코일과 S펜 내 코일간 자기장 형성으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탭 뒷면의 파인 홈에 펜을 넣으면 충전이 된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 플러스에 적용된 기술이자 새로운 무선 데이터 전송 표준인 UWB(Ultra Wide Band)도 지원한다. 또 이전 모델과 같이 5G를 지원할 계획이다.

갤럭시 Z플립3(SM-F711U)은 폴드와 마찬가지로 120Hz 주사율 및 HDR10+를 지원하는 Super AMOLED Infinity-O 디스플레이를 커버, 메인 모두에 적용했다. 화면 크기는 전면 1.83인치, 메인은 6.7인치다.

지난번 모델처럼 측면에 지문 인식 센서 버튼이 탑재된다. 커버 디스플레이 쪽에 탑재된 셀카 카메라는 10MP, 후면에는 12MP+12MP로 듀얼 카메라가 채택됐다. 단, S펜과 UWB에 대한 언급이 없다.

아직 출시 날짜는 명확하게 나오지 않았다. 최근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고,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는 것으로 봐서는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외신들이 추정한 7월보다 훨씬 빠른 것.

폰 아레나 등 외신은 8월 3일, 8월 27일 혹은 9월 초쯤 언팩 행사가 진행된다고 점쳤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