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이름, 더 쉽게 바꾼다

- Advertisement -

CNET

유튜브 채널 이름, 채널 썸네일 변경이 더 쉬워진다. 기존에는 설정을 위해 구글 계정을 변경해야 했지만, 이젠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의 요구를 받아들여 설정 방법을 더 쉽게 변경했다고 밝혔다.

유튜브에는 구글 계정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계정이 있다. 하지만 브랜드 계정을 만들지 않고 개인 계정으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게 되면, 유튜브 채널 이름과 구글 계정 이름은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 때문에 채널 이름을 바꾸려면 구글 계정 이름을 변경해야 했고, 이를 변경하면 Gmail, Google Docs 등 모든 구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이름도 변경됐다.

하지만 이번 변화로 개인 계정으로 유튜브 채널을 만든 이도 유튜브 채널 이름과 구글 서비스의 프로필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채널 및 채널 썸네일 변경하는 방법

Freepik

1.유튜브 앱을 열고 채널 썸네일을 탭한다.

2.‘내 채널’-’채널 수정’을 누른다.

3.채널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 이름 란에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체크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4.채널 썸네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고 기존 사진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사진을 찍는다.

PC에서 유튜브 채널 및 채널 썸네일 변경하는 방법

1.유튜브 스튜디오에 로그인한다.

2.채널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 왼쪽 메뉴에서 ‘채널 맞춤 설정’-기본 정보’에 들어간 뒤 채널 이름을 새로운 이름으로 바꾸면 된다. ‘게시’를 누르면 입력한 채널 이름으로 바뀐다.

3.채널 썸네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 왼쪽 메뉴에서 ‘채널 맞춤 설정’-’브랜딩’에 접속한 뒤 ‘업로드’를 누르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게시’를 누르면 채널 썸네일이 적용된다.

개인 채널과 브랜드 채널 모두 이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다. 채널명을 바꾸더라도 사용자 지정 URL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인증 배지를 단 크리에이터라면 변경하기 전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채널명을 바꿀 시 인증 배지를 잃게 된다. 유튜브 측은 다시 배지를 받기 위해서는 재신청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유튜브는 채널 구독자가 10만명에 도달한 크리에이터가 요청할 시 인증 배지를 달아준다. 구독자 수를 채우지 않았더라도 유명한 채널이라면 사전에 인증하는 경우도 있다. 인증 배지를 받았다고 해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며, 이름이 유사한 채널과 구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