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잠시 미루세요

- Advertisement -

만약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실행하려 했다면 잠시 미루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업데이트 후 특정 상황에서 블루 스크린이 뜨는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기즈모도 등 외신은 윈도우 최신 보고서를 인용해 윈도우 업데이트가 일부 프린터 제품과 충돌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모장이나 오피스 등 프로그램에서 인쇄를 하려고 할 때 PC에 문제가 발생해 다시 시작해야 하는 블루 스크린이 나타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특정 상황에서 인쇄를 시도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알고 있으며 현재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윈도우 10 지원 페이지에는 해다 버그를 나열해 공개했지만 아직 수정 사항은 발표되지 않았다.

실제로 업데이트를 마친 PC에서는 쉽게 블루 스크린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필자도 업데이트를 마친 컴퓨터를 사용해 특정 프린터에서 인쇄를 하려 하니 곧바로 블루 스크린이 떠 강제 재부팅을 해야 했다.

해당 문제 보고서는 지브라, 교세라, 리코 등 다양한 프린터 브랜드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해당 문제의 임시 해결 방법도 나오고 있다. 만약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했을 경우 과거의 업데이트로 롤백 하는 방법을 써야 한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윈도우 업데이트 – 업데이트 기록 보기 – 업데이트 제거로 들어가면 된다.

레딧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직접 인쇄를 활성화하거나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 관리자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도 나왔다. 하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업데이트를 바로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