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면 디스플레이는 장식? ASUS 로그폰5 공개

- Advertisement -

ASUS가 게이밍 스마트폰 ROG Phone 5(이하 로그폰5)를 출시했다. 작년에 출시된 ROG Phone 3의 후속작이다. 한자 문화권 특유의 4자 금기에 의해 버전명을 5로 건너뛰었다. 사양 및 기능에 따라 일반, 프로, 얼티메이트로 나뉜다.

로그폰5는 게이밍 스마트폰답게 높은 스펙을 자랑한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88이며 램은 일반 버전이 8/12/16GB, 프로 버전이 16GB, 얼티메이트는 18GB다. 디스플레이는 HDR10+ 인증을 받은 6.78인치 삼성 AMOLED가 탑재되었으며, 밝기는 800니트로 전작(475니트)에 비해 굉장히 밝아졌다. 해상도는 2448×1080, 주사율은 최대 144Hz다.

프로 및 얼티메이트 버전에는 스마트폰 후면에 장착할 수 있는 쿨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쿨러를 통해 표면 온도는 15ºC, 칩셋 온도는 10ºC 정도 낮출 수 있단다. 쿨러에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리 숄더 버튼이 2개 있으며 3.5mm 헤드폰 단자와 스탠드도 내장돼 있다.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뒷면이다. 일반 버전에는 ROG 로고 모양 백라이트가 들어가지만, 프로와 얼티메이트 버전에는 ROG Vision이라고 불리는 작은 디스플레이가 비스듬히 탑재돼 있다. (프로 모델은 컬러, 얼티메이트 모델은 흑백)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연결되거나 전화가 올 때, 충전 중일 때, 게임을 시작할 때 ROG Vision에 지정된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며, 사용자 지정 텍스트를 넣을 수도 있다. 아쉽게도 알림이나 시간 표시같이 실용적인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충전 포트는 전작과 동일하게 하단과 측면 중앙에 하나씩 총 2개 마련되어 있다. 스마트폰 충전 포트는 통상 하단에 1개만 있는데, 조금 색다른 위치다. 이는 스마트폰을 가로로 들고 게임을 할 때 충전 케이블이 거치적거리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초음파 버튼도 독특한 부분이다. 스마트폰을 가로로 들었을 때 상단 양쪽에 가상 숄더 초음파 버튼이, 프로와 얼티메이트 모델에는 후면 일부 영역에 L2/R2 트리거 터치 버튼이 추가로 내장되어 게임할 때 마치 콘솔을 들고 플레이하는 것과 비슷한 조작을 할 수 있다. 이 또한 전작에 있던 기능이다.

로그폰5 가격은 일반 800유로, 900유로, 1000유로, 프로 1200유로, 얼티메이트 1300유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이병찬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