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이 진짜? 애플 신제품 드디어 나오나

- Advertisement -

애플의 신제품이 언제쯤 나올지 기다리고 있던 사람이라면 이 소식이 가뭄의 단비와 같을지 모르겠다. 오는 23일 올해 첫 제품 공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란 정보가 나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같은 날짜에 정식 이벤트 초대장이 나올지 주목된다.

맥루머스 등 외신은 애플 관련 유출 소문을 인용해 애플의 신제품 이벤트가 3월 23일 열릴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와 같이 오프라인 행사 없이 온라인으로 사전 제작돼 공개되는 이벤트다. 초기 예상됐던 16일보다 한 주 늦어지는 일정이다.

애플이 공개할 신제품 중에 가장 기대가 모아지는 제품은 새 아이패드 프로다. 현재 아이패드와 다른 특징은 디스플레이로 알려진다. 지금까지 쓰였던 LCD 대신 미니 LED가 탑재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미니 LED는 작은 LED 룰 사용한다.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 LCD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광원으로 쓰였던 기존 LED 소자 크기보다 10분의 1 미만으로 작다. 따라서 밝기를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명암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밖에 디자인의 변화는 크게 없을 예정이다.

시장에 처음 등장할 에어태그도 많은 이들이 기다리는 제품이다. 배낭이나 지갑, 열쇠처럼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에 부착하면 해당 물건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일종의 추적기다. 초광대역(UWB) 기술을 사용해 아이폰 등 애플의 제품과 연결돼 사용하게 된다.

에어팟 프로를 닮은 에어팟 3세대와 오랜만에 신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애플 TV도 나올 예정이다. 새 에어팟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빠진 프로와 같은 디자인으로 케이스 크기는 조금 줄어들 것으로 전해진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