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청소는 어떻게 하지?

- Advertisement -

공개 전부터 화제를 일으킨 에어팟 프로에 대한 관심이 크다. 국내에서도 출시 당일 매장 앞에 줄을 서 구매할 정도였고 이제 실제 사용하는 사람도 꽤 눈에 띈다.

많은 사람들이 갖고 싶어 하는 에어팟이지만 사용자들의 남모를 고충도 있다. 바로 에어팟 청소다. 유독 하얀색의 디자인 덕분에 더러워지면 티가 잘 나는 데다 자석 여닫이 부분에 철 가루 먼지까지 붙어 고민인 사용자가 많다. 특히 에어팟 프로는 충전 케이스 내부 디자인도 바뀌며 청소의 필요성이 더 커졌다. 여기 에어팟 프로 및 기존 에어팟 청소 방법과 팁을 정리했다.

사전 준비물: 면봉, 이쑤시개, 부드러운 칫솔, 극세사 천(안경닦이) 등

에어팟 이어폰 부분 청소

1. 에어팟 이어폰 외부를 극세사 천으로 부드럽게 닦는다.

2. 더러운 부분이 있다면 필요에 따라 깨끗한 물을 살짝 묻혀 닦는다. (연마용 제품을 사용하면 절대 안 된다.)

3. 충전 케이스에 넣기 전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4. 스피커 그릴 부분에 먼지가 있다면 면봉이나 이쑤시개를 이용해 제거한다.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할 경우 제품을 손상 시킬 수 있다.)

5.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칫솔을 이용해 가볍게 문질러 준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 청소

1.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극세사 천으로 부드럽게 닦는다.

2. 케이스 외부에 오염된 부분 역시 소량의 물을 묻혀 닦고 완전히 마르도록 둔다.

3. 라이트닝 커넥터 부분에 먼지가 있다면 부드러운 칫솔 등으로 털어낸다.

4. 내부에 이어폰 충전 부분에 먼지 등이 있을 경우 면봉에 소량의 알코올을 묻혀 닦는다. 가능하면 알코올을 묻힌 면봉을 가볍게 짠 후 사용하면 좋다. 케이스를 뒤집어 뚫린 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작업하고 내부 충전 단자 부분은 건드리지 말자.

에어팟 프로 청소 팁

에어팟 프로의 경우 실리콘 팁도 분리해 청소해야 한다.

1. 먼저 비누 등 세제를 묻히지 않고 물로만 씻고 털어낸다.

2. 깨끗한 천으로 물기를 닦고 완전히 말린 후 다시 장착한다.

* 팁이 잘 분리되지 않는다면 팁 앞부분을 완전히 뒤집은 다음 잡아당기면 쉽게 뺄 수 있다.

기존 에어팟에서 철 가루 먼지가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사용자가 붙였던 철 가루 방지 스티커 액세서리 역시 에어팟 프로 용으로 나와 있다. 하지만 과거 에어팟과 달리 프로는 케이스 뚜껑 부분에 유격이 없어 스티커를 부착 시 약간 뜨는 것을 감수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네이버 테크 구독하기*

*테크플러스 텔레그램 구독하기*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