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타디아, 2020년까지 게임 라인업 공개

- Advertisement -

구글이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 출시와 함께 선보일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0년까지 단계별로 출시할 라인업까지 갖추면서 본격적인 클라우드 게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구글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스타디아는 11월 19일 공식 출시된다. 구글 스타디아를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타디아 하드웨어 키트는 130달러다. 일부 게임은 스타디아 프로라는 구독 모델을 통해 월 9.99달러를 내고 즐길 수 있다. 다수 게임은 구글 스타디아 마켓에서 구입해 이용해야 한다.

스타디아 출시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은 △데스티니 2△길트 △저스트 댄스 2020 △카인 △모탈컴뱃 11 △레드 데드 리뎀션 2 △텀퍼 △툼레이더 (데피니티 에디션,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새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데피니티 에디션) △사무라이 쇼다운 △어쌔신 크리드 : 오디세이 등이다.

초기 출시작은 제한적이란 게 업계 반응이다. 그러나 출시 이후 올해와 내년까지 연이어 게임이 추가될 전망이다. 게임 이용자 선택권이 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안에 출시되는 게임은 △어택 온 타이탄 2 : 파이널 배틀 △보더랜드 3 △다크사이더스 : 제네시스 △드래곤볼 제너버스 2 △파밍 시뮬레이터 19 △파이널 판타지 15 △풋볼 매니저 2020 등이 있다.

2020년에도 꾸준히 게임이 출시된다.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 △메트로 엑소더스 △그리드 △NBK 2K20 △레이지 2 △트라이얼스 라이징 △울펜슈타인 : 영 블러드 등이 출시 예정으로 잡혀있다.

구체적인 일정이 잡히진 않은 출시 예정 게임은 △둠 이터널, 둠 2016, 엘더스크롤 온라인 △캡콤 게임 △사이버펑크 2077△겟팩드 △윈드 재머 2 △발더스 게이트 3 △파워레인저 :배틀 포 더 그리드 △오크 머스트 다이 3 △마블 어벤저스 △슈퍼핫 마인드 컨트롤 딜리트 △디스트로이 올 휴먼 △갓앤몬스터 △톰 클랜시의 디비전 2 △더 크루 2 △와치독스 : 리전 등이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권동준

tech-plus@naver.com

*네이버 테크 구독하기*

*테크플러스 텔레그램 구독하기*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