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10 초대장 나왔다. 8월 7일 공개

- Advertisement -

삼성전자가 차기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노트 10’을 발표할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했다. 행사는 오는 8월 7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다.

삼성전자가 보낸 갤럭시 언팩 초대장에는 S펜의 이미지와 함께 카메라 렌즈 이미지가 함께 있다. 통상 초대장은 신제품의 특징적인 기능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와 S펜이 강조된 기능이 있을 거란 추측이 나온다.

갤럭시 노트 10은 싱글 렌즈 전면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 탑재될 전망이다. 갤럭시 S10과 같이 카메라 홀이 뚫린 모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과거 삼성전자가 낸 특허를 기반으로 S펜에 소형 카메라가 탑재될 수 있다는 추측도 있다.

신제품은 두 가지 크기의 모델로 나눠 나오는 점도 전작과 다를 것으로 보인다. 6.28인치의 노트 10과 6.75인치 노트 10 플러스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LTE(4G)와 5G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나뉘며 국내에는 5G 가능 모델만 나올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45W급 고속 충전 기능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작인 갤럭시 노트 9은 15W급, 갤럭시 S10 5G는 25W급 고속 충전이 가능해 지금까지 나온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게 된다.



갤럭시 노트 10 예상 이미지 https://twitter.com/onleaks

갤럭시 노트 10은 후면 카메라도 바뀐다. 세로로 배열된 트리플 카메라가 유력하다. 기본, 광각, 망원 세 개의 카메라로 구성된다. 최근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사라지고 있는 3.5mm 이어폰 잭은 갤럭시 노트 10에서도 없어질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갤럭시 노트 10 발표 이후 판매 시기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월 공개한 갤럭시 폴드가 결함 논란이 일며 출시일이 미뤄져 아직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두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출시가 겹친다면 각 제품 판매량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7월 2일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 사장이 외신과 만난 자리에서 갤럭시 폴드 출시 시기를 두고 “시간을 조금 더 달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에 문제점이 없도록 2000개 이상의 단말기를 여러 방면에서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언팩 이벤트 티저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네이버 테크 구독하기*

*테크플러스 텔레그램 구독하기*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