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40 씽큐 만져보니

- Advertisement -

LG전자가 5개 카메라를 장착한 LG V40 ThinQ(엘지 브이포티 씽큐)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펜타(Penta) 카메라’ 시대를 열었습니다.

LG전자는 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LG V40 ThinQ 공개 행사를 가졌습니다.

‘펜타(5개) 카메라’ 탑재


LG전자는 2015년 세계 최초 전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V40에 5개의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기념하고 싶은 순간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진을 찍어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더 예쁜 사진을 편리하게 찍고 싶어 하는 트렌드에 주목했습니다. LG전자는 카메라의 기본 성능을 높이고 다양한 화각(畵角)으로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펜타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크기가 LG V30보다 한층 커졌습니다. 

LG V40은 6.4인치 올레드 풀비전(Full Vision)을 적용했습니다. 하단 베젤을 5.7mm로 줄이고 전면 상하좌우 베젤의 두께를 같게 해 화면의 몰입감을 더 높였습니다. QHD+(3120X1440) 해상도로 약 450만개의 화소가 생생한 화질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화질 엔진을 적용해 컬러의 생동감을 강조합니다. 
  

G7에 탑재한 것처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음량조절 버튼 아래에 배치했습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을 배치하고 유심,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게 했습니다.

LG V40은 후면에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사진 구도 때문에 사용자가 이리저리 움직일 필요 없이 다양한 화각과 줌을 이용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습니다.

왜곡을 줄인 107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는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인물뿐 아니라 넓은 풍경도 깨끗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망원 렌즈는 멀리서도 원하는 피사체를 화질 손실 없이 담아내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합니다.

또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아 시간이 지나도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무광 컬러는 지문이나 얼룩이 묻어나지 않아 실용적입니다.

촬영 전 3개의 카메라로 장면을 볼 수 있는 ‘트리플 프리뷰’

카메라의 화질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후면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픽셀은 LG V30의 1㎛(1마이크로미터= 1/1000밀리미터)에서 1.4㎛로 약 40% 커졌습니다. 센서 픽셀은 이미지 센서를 이루는 최소 단위로, 렌즈를 통과한 빛을 센서 픽셀이 받아들이기 때문에 크기가 클수록 더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센서 픽셀이 받아들인 빛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역할을 하는 이미지 센서의 크기 또한 0.38인치로, LG V30 대비 18% 이상 키워 사진을 또렷하게 해줍니다. 

조리개 값은 스마트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F1.5를 구현해 보다 많은 빛을 받아들여 어두운 곳에서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셔터 한 번이면 서로 다른 렌즈로 촬영한 연속 사진과 이 사진들을 영상으로 저장하는 ‘트리플 샷’도 있습니다. 


 

전면 800만 화소 표준 렌즈와 500만 화소 광각 렌즈 2개의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서로 다른 렌즈가 인물과 배경을 정확하게 구분해내기 때문에 배경을 흐리게 해 인물만 강조하는 아웃포커스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조명 효과를 활용해 색다른 분위기의 셀카를 찍거나 메이크업 효과로 예쁜 얼굴을 만드는 효과도 넣었습니다. 

 

아웃포커스 효과가 전혀 없을때 입니다.

중간으로 했을때입니다.

아웃포커스 기능을 최대로 했을때 뒷 배경이 흐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아웃포커싱을 해봅니다. 효과가 전혀 없을때입니다.

효과를 좀 넣었을때~

아웃포커싱 효과를 최대화 했을때 뒷 부분이 블러 처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뒷 부분을 칼라처리를 할 수도 있는데, 약간 어색합니다. 

야간이나 흔들리는 차 안 등 다양한 조건에서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강화됐습니다. LG전자는 화질 알고리즘을 개선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생기는 노이즈를 저감시켰고, 역광에서 인물만 더욱 밝게 표현해 화사한 풍경과 사람의 표정까지 생생하게 촬영하는 ‘어드밴스드 HDR(Advanced HDR)’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촬영 전부터 카메라에 입력되는 영상의 선명도를 지속적으로 체크해 셔터를 누르는 순간 빠르게 여러 장의 사진을 찍고, 이 중 가장 좋은 화질의 사진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셔터를 누르고 사진이 찍힐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LG V30 대비 50% 줄었습니다. 새로 적용된 듀얼 PDAF 기술은 초점 잡는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연속 촬영(Shot to Shot) 속도는 한층 빨라졌습니다.
  
△선택한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는 ‘매직 포토’ △사진관처럼 조명을 비추는 듯한 효과를 내는 ‘3D 조명효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컬러로 화장 효과를 내는 ‘메이크업 프로’ △나만의 아바타로 이모티콘처럼 만들어주는 ‘마이 아바타’와 ‘AR 이모지’ 등 재미 기능들도 LG V40 ThinQ에 탑재됐습니다.

 

하이파이 쿼드 DAC 기반의 고해상도 오디오는 영국 명품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과 협업했습니다. 하이파이 쿼드 DAC은 음왜곡율을 수십만 분의 일 수준으로 줄여 원음에 가까운 깨끗한 소리를 구현합니다. 

기존 스마트폰 대비 저음이 두 배 이상 풍부한 붐박스 스피커는 제품 상단 수신부 역할을 하는 리시버를 스피커처럼 활용해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를 한층 높였습니다. 캠핑, 등산, 자전거 라이딩 등 야외활동을 할 때 상자나 테이블처럼 속이 비어있는 물체 위에 올려만 놓으면 별도 스피커를 연결한 것처럼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LG V40 ThinQ 상세 제원

크기
158.7 x 75.8 x 7.7mm
무게
169g
색상
 플래티넘 그레이 /  모로칸 블루 / 카민 레드
칩셋
Qualcomm® Snapdragon™ 845 Mobile Platform
디스플레이
6.4” QHD+ 19.5:9 화면비 올레드 풀비전(OLED FullVision) 디스플레이(3,120 x 1,440 / 538ppi)
카메라
후면 카메라:
–1200 화소 일반각 (F1.5 / 78°/ 1.4μm)
–1600 화소 초광각 (F1.9 / 107°/ 1.0μm)
–1200 화소 망원 (F2.4 / 45°/ 1.0μm)
전면 카메라: 
–800
 화소 일반각 (F1.9 / 80°/ 1.12μm)
–500 화소 광각 (F2.2 / 90°/ 1.12μm)
배터리
일체형 3300mAh
메모리
6GB LPDDR4x RAM
64GB 또는 128GB UFS 2.1 ROM / MicroSD(up to 2T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연결성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5.0 BLE / NFC /
USB Type-C 2.0 (3.1 호환)
기타
트리플  / AI 카메라 / Q렌즈 / 구글 렌즈 / Q링크 / Q태그 / AI 햅틱/ 붐박스 스피커 / 원거리 음성인식 / 뉴세컨드 스크린 / 32-bit Hi-Fi Quad DAC / DTS:X 입체 음향 / IP68 방수방진 / HDR10 / 얼굴 인식 /지문 인식 / Qualcomm Quick Charge™ 3.0 Technology(Quick Charge 4.0 호환) / 무선 충전 / LG페이 / MIL-STD-810G 통과 / FM 라디오 

 
테크플러스 에디터 송혜영
tech-plus@naver.com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