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손목 통증을 고려한 수직형 마우스 MX 버티컬(Vertical) 발표

- Advertisement -

컴퓨터 주변기기와 게이밍 기어 제조회사 로지텍은 마우스 시장에서 전문가 라인업 MX 시리즈로 좋은 평가를 받아오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MX 마스터(Master)와 MX 애니웨어(Anywhere)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은 현지시각으로 8월 20일, 새로운 MX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컴퓨터로 오랜 시간 작업하는 전문가들의 손목 통증을 고려한 마우스 ‘MX 버티컬(Vertical)’이 그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Logitec

MX 버티컬은 이름 그대로 수직 형태로 디자인된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를 잡을 때 손목이 놓이는 각도가 57도를 이루게 되는데요. 로지텍은 이를 두고 ‘자연스럽게 악수를 하는듯한 각도’라고 설명합니다. 마우스 사용 시 손과 손목의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이를 통해 일반 마우스 대비 최대 10%의 근육 활동을 줄여준다고 로지텍은 말합니다. 센서는 최대 4,000DPI의 감도를 적용했으며, 엄지손가락이 닿는 곳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하여 DPI 설정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Logitec

무선으로 연결되며, 배터리는 한번 완충 시 최대 약 4개월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몇몇 MX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Flow 기능을 지원하여 여러 대의 컴퓨터와 연결해 자유롭게 커서를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고, MX 라인업 처음으로 USB-C 단자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과 일반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이 마우스에 단점을 굳이 하나 꼽으라면, 작은 손과 큰 손을 가진 사람 누구에게나 적합하나 오른손잡이용으로만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Logitec

로지텍이 일반 마우스 형태에서 탈피한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작년에 출시한 트랙볼 스타일의 MX 에르고(Ergo)가 있었죠. 실 사용감이 어떻든, 종종 이렇게 특이한 기능과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시장에 출시해주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요.



이미지 출처 : Logitec

MX 버티컬의 가격은 99.99달러이며, 다음 달에 공식 출시됩니다. 마우스를 구입할 예정이셨던 분들은 한번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테크플러스 인턴 에디터 강대유
tech-plus@naver.com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