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상냉장·하냉동 콤비냉장고 출시

- Advertisement -

대우전자가 ‘상(上)냉장, 하(下)냉동’ 형태 ‘클라쎄’ 콤비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322리터(ℓ)의 슬림형 제품으로 대용량 냉장고 크기에 부담을 느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겨냥했습니다. 기존 대용량 냉장고 대비 최대 폭은 32cm, 깊이는 29cm 줄여 전체 크기는 53% 이상 작아진 공간 절약형 제품입니다.


일반 2도어 냉장고와는 반대로 반조리 식품, 과일, 야채 등을 보관하는 냉장실을 위로 올려 식품을 넣고 꺼낼 때 허리를 굽혀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냉동 식재료를 깔끔하게 보관 할 수 있는 콤비냉장고는 서랍식 냉동실을 아래로 배치해 1~2인 가구 식생활 패턴을 고려한 ‘바텀 프리저(Bottom Freezer)’ 제품입니다.



스마트 쿨링 컨트롤


대형 양문형 냉장고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기능도 갖췄습니다. 온도와 습도 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쿨링 컨트롤(Smart Cooling Control)’ 기능을 채택했습니다. ‘프레쉬 에어케어’ 시스템을 채용, 악취나 미생물, 곰팡이균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탈취 기능을 강화시켰습니다.



적색광과 청색광 LED 적용

상단부 냉장실에는 수분조절 야채실과 광합성에 영향을 주는 적색광과 청색광 LED(V-Healthy LED)를 적용해 비타민 파괴를 억제시켜 야채 보관 시 신선도를 보다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단부 냉동실은 1~2인가구 소비자들이 냉동식품 보관을 많이 하는 점을 고려해 3칸 서랍실 구조로 설계해 종류 별로 식품을 편리하게 보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어를 열었을 때 도어 두께가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는 제로 클리어런스 적용

좁은 공간에서도 도어가 튀어나오지 않는 ‘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 힌지를 적용했습니다. 90도 각도로 냉장고 문을 열어도 내부 서랍을 끝까지 열 수 있어서 편리하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도어 개폐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도어 포지션 조절 기능도 지원합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미혼 직장인, 신혼부부 등 경제력을 갖춘 1~2인 가구의 취향과 주거 환경 등을 고려한 콤비냉장고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대우전자는 프리미엄급 기능에 젊은 취향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을 통해 콤비냉장고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라쎄는 고광택 철판, 글라스 도어 등 소비자들의 취향이 반영 된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색상은 네 가지로 스페이스 실버, 클래식 블랙, 메탈 실버, 모던 블랙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70만원대입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송혜영
tech-plus@naver.com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