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8·아이폰X 풀커버 케이스 ‘슈피겐 씬핏360’

- Advertisement -

애플 아이폰X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등 주요 스마트폰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꽤 많은 분들이 기기를 변경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박스 개봉의 설렘도 잠시… 통신사 계약서 잉크도 안 말랐을 텐데 벌써 떨어뜨리고 부딪쳐 파손을 겪으신 분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ㅠㅠ



새로 개통한지 2주 만에 떨어뜨려 디스플레이 하단 모서리 부분이 깨졌다는 모 지인의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8은 크기도 크거니와 엣지 디스플레이 특성상 충격에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이폰X 역시 전면 풀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면서 커진 화면만큼 액정 파손에 대한 걱정도 함께 커졌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한번 깨지기라도 하면 노트8은 23만3000원(공식센터/파손 액정 반납 기준), 아이폰X은 39만4000원(KMUG 기준)이 허공으로 사라집니다. 보험을 들어뒀다곤 해도 4~5만원을 훌쩍 넘는 자기부담금이 만만치 않죠… 

결국 소중한 노트8과 아이폰X를 빈틈없이 지켜줄 강화유리와 케이스를 찾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후면과 측면뿐만 아니라 전면까지 함께 보호해주는 풀커버 케이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슈피겐에서 선보인 풀커버 케이스 ‘씬핏360’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씬핏360을 아이폰X(왼쪽)과 갤럭시노트8에 장착한 모습

씬핏360은 슈피겐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케이스 가운데 하나인 ‘씬핏’을 풀커버 형태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입니다. 후면 케이스와 함께 전면 케이스or상/하단 케이스, 강화유리가 함께 구성돼 있어 스마트폰 전체를 감쌀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씬핏360 구성. 강화유리 2장과 전면, 후면 케이스가 포함돼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용 씬핏360 구성. 강화유리 1장과 상/하단 케이스, 후면 케이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케이스는 단단한 PC 소재로 이뤄졌는데요. 스크래치에 강하고 약간의 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케이스와 아귀가 딱 맞아떨어지는 강화유리는 씬핏360 전용 ‘글라스 TR 슬림’입니다. 아이폰X용은 강화유리가 2장 들어있지만 노트8용은 1장만 들어있습니다.



갤럭시노트8용 씬핏360 전용 강화유리 글라스 TR 슬림

그럼에도 노트8용 씬핏360이 좀 더 비싼 이유는 엣지 글라스 후가공에 따른 단가 상승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8용 글라스 TR 슬림을 살펴보면 전면 카메라 렌즈와 센서 위치, 엣지 곡률 등이 정교하게 맞춰져 가공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용 씬핏360 후면케이스 안 쪽.

후면케이스 안쪽에 메탈 플레이트를 부착해 마그네틱 거치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메탈플레이트 장착 시 무선충전은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씬핏360 강화유리와 상/하단, 후면 케이스를 모두 장착한 갤럭시노트8

각 버튼 위를 살짝 덮는 형태로 보호하는데요. 걸리적거리는 느낌이나 이물감 없이 잘 눌립니다. 케이스를 부착한 후 강화유리를 붙이면 통화 스피커 부분을 제외하고는 노출된 부분 없이 정교하게 맞아떨어집니다.



씬핏360 강화유리와 상/하단, 후면 케이스를 모두 장착한 갤럭시노트8 하단부

강화유리 터치감은 우수한 편입니다. 다만 앱에서 뒤로 가기 버튼이 나타나는 디스플레이 위아래 모서리 부분은 가끔씩 터치가 잘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손가락이 미끄러지며 허공 위를 맴도는 느낌입니다. S펜은 큰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이용 가능했습니다.

그립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표면은 매끈하지만 미끄럽기보다는 살짝 쪽득한 느낌입니다. 갤럭시노트8용은 딥씨블루와 블랙, 오키드그레이 세 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폰X에 씬핏360 전/후면 케이스를 장착하는 모습

아이폰X용 씬핏은 후면 케이스를 먼저 끼운 후 전면 케이스로 상/하단을 덮어 씌우는 형태로 체결합니다. 전면 케이스가 아이폰X 테두리를 잘 감싸줘 안정감 있게 제품 보호가 이뤄집니다.



씬핏360 전/후면 케이스, 강화유리를 장착한 아이폰X

강화유리도 들뜨는 부분 없이 딱 맞게 부착됩니다. 트루뎁스 시스템이 위치한 노치 부분은 전면 케이스로 덮고 각 부분에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마감이 정교하게 이뤄졌지만 디자인상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만 얼핏 봤을 때는 기존 씬핏 케이스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기존 씬핏은 아이폰X 양측면과 모서리까지만 보호가 되고 상하단부가 노출됐다면 씬핏360은 전면 케이스로 모두 보호됩니다.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검색 기준 갤럭시노트8용 2만7900원, 아이폰X용 2만900원입니다. 케이스와 맞춤형 강화유리까지 함께 포함돼 있다는 점에서 볼 때 합리적인 수준으로 보입니다. 

박정은 테크플러스 에디터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