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싱 폰 2 (출처 : Nothing)
최근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스마트폰이 있다. 영국 IT 스타트업 ‘낫싱(Nothing)’에서 만든 스마트폰 ‘낫싱 폰 2’가 그 주인공이다. 뒷면 내부가 들여다보이는 투명 유리 패널이 인상적이다. 또한 뒷면에 LED 스트립을 내장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낫싱은 이를 ‘글리프 인터페이스(Glyph Interface)’라고 소개했다. 투명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담은 LED는 낫싱 폰 1세대부터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징으로 자리매김했다.
낫싱 폰 디자인에 감명받았던 걸까. 유사한 방식으로 뒷면을 노출한 스마트폰이 등장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인피닉스(Infinix)’가 다음 달 공개 예정인 스마트폰 디자인과 일부 사양이 외신을 통해 유출됐다.
해외 IT 매체 GSM아레나는 인피닉스가 출시할 스마트폰 정보를 입수했다고 7월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내용에 따르면 높은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으로 모델명은 ‘GT 10 프로’다.
인피닉스 GT 10 프로 (출처 : GSMArena)
GSM아레나가 독점 공개한 사진에서 GT 10 프로 뒷면을 보면 낫싱 폰 디자인이 연상된다. 투명 유리 패널 아래 원과 비스듬한 직선으로 구성된 부품 모양 구조물이 비친다. 색상도 낫싱 폰처럼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낫싱 폰과 다른 점은 포인트 색상을 하나씩 추가했다는 것이다. 낫싱 폰은 뒷면에 비쳐 보이는 부품 색을 전부 검은색이나 흰색으로 통일했다. 반면 GT 10 프로는 투톤 컬러 디자인을 적용했다. 블랙 옵션은 검은색과 주황색으로, 화이트 옵션은 흰색과 회색으로 꾸몄다.
낫싱 폰 2에 이어버드를 올려 역방향 무선 충전을 하는 모습 (출처 : Nothing)
기능도 차이 난다. 낫싱 폰은 뒷면에 다양한 기능을 내장했다. 최신 제품인 낫싱 폰 2는 전화나 문자, 알림이 왔을 때 뒷면 LED가 켜진다. LED가 켜진 면적으로 배터리 잔량이나 볼륨을 나타내기도 한다. 예를 들어 배터리가 50% 남았다면 LED가 절반만 켜진다. 모래시계처럼 타이머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화면이 아닌 단색 LED로 할 수 있는 일을 극대화했다는 느낌이다. 또한 무선 충전 코일을 감싼 부품이 유리를 통해 바로 보인다. 이 덕분에 다른 액세서리를 낫싱 폰으로 무선 충전할 때 어디에 놓아야 무선 충전이 활성화될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어찌 보면 디자인이 곧 기능인 셈이다.
인피닉스 GT 10 프로 (출처 : GSMArena)
반면 GT 10 프로 뒷면에는 아무 기능도 없다. 낫싱 폰과 같은 LED 스트립도 없다. 카메라 옆에 링 모양 LED가 있지만 조명 역할 외에 낫싱 폰처럼 다채로운 기능을 겸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유리만 투명할 뿐 내부 기판이나 부품이 보이는 것도 아니다. 유리 한 장 아래에 멋진 디자인을 적용했을 뿐이다. 낫싱 폰에 비해 기능미가 뒤떨어진다.
매체는 정보 출처로부터 제공받은 일부 사양도 공개했다.
프로세서는 대만 팹리스 전문 반도체 기업 ‘미디어텍’이 생산하는 ‘디멘시티(Dimensity)’ AP를 사용한다. 구체적인 칩셋 모델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고사양 게이밍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최신 플래그십 칩셋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MLB, 프리 파이어를 비롯한 인기 게임을 실행할 때 높은 성능과 우수한 그래픽 품질을 발휘하게끔 특별히 최적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피닉스 GT 10 프로 (출처 : GSMArena)
후면 카메라는 3개로 확인됐다. 이중 메인 카메라에는 1억 800만 화소 센서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해상도 사진 촬영이나 고배율 줌 촬영에 유리하다. 픽셀 4개를 하나처럼 묶어 해상도를 낮추는 대신 화질을 향상시키는 ‘쿼드 픽셀’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다.
GSM아레나가 공개한 사진 중에는 GT 10 프로를 상자에 꽂은 모습도 있다. 매체는 이 상자가 무전원 스피커 역할을 한다고 언급했다. 무전원 스피커는 스마트폰 하단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를 퍼뜨리는 울림통 역할을 하는 상자다. 이 무전원 스피커는 GT 10 프로와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단,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할지, 별도로 판매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인피닉스 GT 10 프로 (출처 : GSMArena)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3 버전 기반 커스텀 OS ‘XOS 13’을 사용한다. 제조사가 수정한 커스텀 운영체제지만 실제 사용하는 느낌은 순정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는 GT 10 프로에 안드로이드 버전 업그레이드 1회, 2년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피닉스 GT 10 프로는 8월 첫째 주에 인도에서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GSM아레나의 보도에 따르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게임 성능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이병찬
tech-plus@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