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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애플의 비츠 핏 프로, 다시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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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 (출처: 맥매거진(Macmagazine))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 (출처: 맥매거진(Macmagazine))

2년 전 출시된 애플의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가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 산하의 오디오 기업인 비츠 스튜디오와 일본 음악가이자 디자이너인 히로시 후지와라(Hiroshi Fujiwara)의 패션회사인 프래그먼트 디자인(Fragment Design)과 협업한 것이다. 사양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의 이어버드와 케이스 외부에는 비츠 로고와 프래그먼트 디자인 회사의 로고를 함께 새겼다. 제공되는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국 테니스 선수인 프랜시스 티아포(Frances Tiafoe)가 제품의 캠페인 영화에서 홍보 모델로 출연했다.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생활 방수 정도를 의미하는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 비츠 핏 프로와 동일하다. 그 밖에도 애플의 기기 찾기 서비스인 ‘나의 찾기(Find My)’를 지원하며, 음성 마이크의 품질도 더욱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첫 협업 제품 (출처: 원더랜드매거진(WonderlandMagazine))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첫 협업 제품 (출처: 원더랜드매거진(WonderlandMagazine))

비츠 핏 프로와 동일하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도 지원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상태에서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비활성화 상태라면 이보다 1시간 더 긴 7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을 18시간 더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패스트 퓨얼(Fast Fuel) 기능을 사용해서 5분 충전으로 1시간동안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애플의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로 영화관에 온 것처럼 사방으로부터 듣는 입체적인 음향 효과도 지원된다. 애플의 공간 오디오 기능은 현재 에어팟 맥스, 에어팟 3, 에어팟 프로에서만 제공되고 있다.

애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오디오 H1 헤드폰 칩도 동일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H1 칩은 에어팟 2세대부터 탑재된 칩으로 블루투스 연결이나 기기 전환처럼 데이터의 통신을 담당한다. 애플 기기 사용자라면 유용할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으로 보던 영상이 맥북으로 자동 연결되듯이 말이다. 

비츠와 프래그먼트 디자인사는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비츠가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협업해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두 번째로 협업했던 비츠 플렉스 (출처: 비츠)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두 번째로 협업했던 비츠 플렉스 (출처: 비츠)

비츠와 프래그먼트 디자인의 첫 협업은 2021년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두 회사는 파워비츠 프로(Powerbeats Pro)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페셜 에디션의 홍보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모델은 육상선수인 시드니 매클로플린(Sydney McLaughlin)이었다. 깔끔한 블랙 디자인으로 미니멀리즘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 후 2021년 11월 비츠는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두 번째 협업으로 비츠 플렉스(Beats Flex) 이어버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해당 이어버드와 케이스도 마찬가지로 비츠와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의 로고가 동시에 들어갔다. 전체가 검정색으로 덮인 인이어 디자인에 최대 12시간 배터리 수명과 빠른 페어링을 위한 애플의 W1 칩이 제공됐다. 비츠 플렉스는 비츠의 제품 중 가장 저렴한 라인업으로 금액은 애플과 센스에서 69.99달러(약 9만 1000원) 정도였다.

걸스 돈 크라이와 협업한 비츠 플렉스 (출처: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걸스 돈 크라이와 협업한 비츠 플렉스 (출처: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비츠는 제품의 한정판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그 밖에도 다양한 디자이너나 브랜드와 함께 정기적으로 협업했다. 올해 3월 비츠는 VK 디자인(VK Design)의 디자이너인 베르디(Verdy)가 설립한 도쿄 기반 브랜드인 걸스 돈 크라이(Girl’s Don’t Cry)와 스페셜 에디션을 만들기도 했다. 프래그먼트 디자인사와 협업했던 검정색 비츠 플렉스와 달리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구성했다. 비츠 플렉스의 스페셜 에디션 광고에 미국 모델인 자스민 대니얼스(Jasmine Daniels)를 내세웠다.

비츠 핏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7월 7일 기존 모델과 동일한 199.99달러(25만 4000원)로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세계적인 브랜드인 콤 데 가르송(COMME des GARCONS)의 디자이너가 오픈한 편집숍인 도버 스트리트 마켓(Dover Street market), 글로벌 패션 플랫폼 센스(SSENSE) 등 일부 소매업체에서 구매할 수 있다. 

CP-2023-0021@fastview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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